아수스 노트북 듀얼 모니터 젠북 UX534FTC-A9085T 구입

728x90
반응형

거창하게 리뷰하는 것은 아니구요.
이번에 아수스 노트북 젠북을 구입하여 간단하게 사용해 본 느낌입니다.
인터넷에 모델명 검색하면 아수스 노트북에 대한 정보가 와르르 올라옵니다.
그래서, 굳이 아수스노트북에 대해 기능, 모양,크기등에 대해 따라 설명을 안하러고요.^^

제가 이 아수스노트북 젠북을 구입한 이유는

첫번째는 국내 컴터와 비교해서 이정도 고성능 노트북 사양에 이정도 기능이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이고.
두번째 휴대성이었어요.

cpu는 10세대 !7-10510U 이고요. 램은 DDR4 16GB, 저장장치는 SSD 1TB, 그래픽 카드도 지포스 gtx 1650을 장착해서 여서 왠만한 그래픽 작업도 무난하다 싶어 구입했어요.

우리나라 대기업이 이정도 사양으로 비교해 보았더니, 가격차이가 엄청 나더군요.
회사별로 노트북 기능이야 나름대로 차이가 있지만, 저는 펜작업이나 무선 충전기능이 굳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하나는 스크린도 듀얼이라 문서 작업을 할 때 필요나 다른 작업을 할 때 필요로 했기 때문입니다.
메모 정도의 글이나, 다른 화면에서 긴글의 정보를 얻을 때 유익하게 쓰이겠더군요.

단점은 눈이 좀 나쁜 사람들은 화면이 작다보니 잘 안보이는게 흠입니다.

아수스 노트북 젠북을 켤때, 얼굴인식 기능이 있어, 바로 전원만 연결하면, 상단에 있는 카메라와 센서에서 바로 인식을 하여 좋습니다. 보안기능이 좋다고 할까요. 가끔 얼굴인식 기능의 오류가 생겨서 화면 로그인이 안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핀번호를 보조 기능으로 사용하게 만들어 놨더군요.
근데 실상 해보니, 얼굴 인식 기능이 잘 되더군요.
그리고 키보드 터치감도 부드럽고 좋아요.~~

다른 것은 좀 더 사용을 해보아야겠지만, 일단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사진 몇장 찍어 보았어요.


 

 

앞쪽 모니터에 나타난 화면입니다.
배경 회면도 바꿀 수 있습니다.

보통 컴퓨터에서 듀얼 모니터를 생각하시면 쉽겠지요.
다른 기능도 있는데, 굳이 지금까지는 쓸 일이 없더군요.
나중에 문서 작업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수스 노트북 젠북 전체 화면을 찍은 화면 입니다.
작업을 하다가 한번 찍어 보고 있습니다.



아수스 노트북 젠북 특성에 대한 것을 스틱커로 붙여 놓았네요.

지능적 터치패드, 몸은 작게 보이지만 화면은 크다는 것, 3D IR카메라로 얼굴인식을 한다는 것, SSD 초고속 저장 장치를 탑재했다는 것, 튼튼한 내구성을 통과 했다는 것등을 강조 했네요.^^

 

CPU 와 그래픽 카드에 대한 스티커가 있습니다.

예전 노트북을 사용하다 새로운 아수스노트북을 사용해 보니, 속도도 빠르고 좋네요.

이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삼성 노트북이었는데, CPU 그래도 i5 였었고, 좀 싼걸 모델로 구입하다보니, 인터넷에서 파일이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등을 하려고 다운로드 할 때, 다운로드 속도가 무척 느리더라구요.

다운로드 할 때 랜카드가 100mb에 제한이 되어 있어 인터넷 회선을 500mb로 증설을 했었는데, 유선을 달고 해도 기기자체가 지원이 안되는지라, 인터넷 속도가 어림없었지요.
저도 인터넷 랜카드 속도를 미쳐 생각지 못했던 부분입니다.
최신 노트북이니, 당연히 최신 랜카드라 생각하였고, 무척 빠를 거라 생각했었지요.
대기업 제품이라고, 부품 모두를 최신 이나 최고의 제품을 쓰는 것은 아니였습니다.
가격을 낮추려고 성능이 낮거나 싼 부속품으로 만든 거더군요.

노트북 살 때, 보통 중앙처리 장치만 보고 사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좋은 좋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더군요.
cpu가 좋다고 노트북이 좋은 건 아니라는 것을 몸으로 체험 했습니다.
그러니 와이파이 속도는 어떻겠어요.ㅎㅎ

노트북을 살때 이런 저런 주변 사양품을 어떤 것을 사용하고 어느 정도 기능을 가지고 있는 지, 보고 사야 여러 면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불편하지 않게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와이파이만 사용하는데, 속도가 무척 빠르네요.

간단 사용기 한번 올려 봤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