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회 시산제 후에 뒷풀이는 횟집에서

728x90
반응형

산악회 시산제 후, 뒷풀이는 속초 장사항에 있는 회집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시산제 때. 입이 쩌억 벌어진 돼지 머리 앞에 두고 절을 하며 회원들이 한해 안산 즐산을 기원하며 돼지입에 꼿을 거액으로 이 곳에 뒷풀이를 하였습니다.

헤벌쭉 웃으며 있는 돼지입에 정성을 안들이면, 한해 산행이 어려울 수 있어, 정성껏 쥬비한 마음으로 산신령께 빌어봅니다.
마음의 평안을 찾을 수 있어 산행시 발걸음이 가볍습니다.
건강들도 좋아지고요.^^

 

 

정성껏 산신령님께 시산제를 지내고 회원들끼리 식사도 할 겸 횟집으로 고고씽 ~~

 


사전에 나오는 히끼다시에 본메뉴인 탱글탱글한 생선회를 먹으며 한 해를 시작하는 회원들의 마음이 즐겁습니다.

 

 

 

본메뉴보다 히끼다시로 나오는 여러가지 잡어회,골뱅이,멍게,튀김 이런것들이 더 맛있어요.
이런거 먹다보면 저절로 배가 불러, 본메뉴가 나와도 크게 땡기지는 않아요.ㅎㅎ

 

 

그래도 요런 본메뉴를 그냥 넘어 갈 수는 없지요.
쫀득쫀득 마늘, 고추에 쌈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와사비 섞은 간장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젓가락들이 왔다 갔다 정신이 없어요.
회는 아무리 먹어도 왠만해선 살이 안찐다네요. 운동선수들이나 산모들도 스테미너를 살리기 위해 먹으면 좋다는 생선회입니다.

속초 장사항에는 횟집들이 많아 속초 오시면, 맘에드는 집에 들어 가시면 친절하게 잘 만들어 줘요.
요즘이 그렇고, 성수기때 오면 친절과 맛뵈기가 약간 허접할 수 있습니다.ㅎㅎ

728x90
반응형